본푸드서비스가 지난해 매출액 1,00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실적을 기록한 성장의 비결이 ‘지식경영’에 있다고 10일 밝혔다.

지식경영은 개인이나 팀이 업무과정 중 발견한 노하우, 생산성 향상, 프로세스 개선 등을 다른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형식지(문서, 글, 표, 그림 등)로 구현해 조직의 생산성 향상과 혁신을 가져오는 경영기법으로, 본그룹의 고유한 문화다.

본푸드서비스는 그동안 지식경영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고객들을 대면하며 얻은 서비스지식, 조리 과정 중 품질과 원가를 개선하기 위해 얻은 메뉴지식, 보다 체계적인 위생관리를 위해 고민하며 얻은 위생지식 등 고객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얻은 작은 지식부터 찾아내 지식경영의 뿌리를 내리고 축적해 경영의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.

[이하 생략]

원문보기 : 본푸드서비스, 매출 1천억원 돌파…원동력은 ‘지식 경영’ < 유통 < 기사본문 – 넥스트데일리 (nextdaily.co.kr)